본문 바로가기

Media/미디어뉴스

[미디어뉴스] 쿠팡플레이 본격적인 광고 상품 도입 / 광고형 요금제(AVOD) /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

반응형

쿠팡플레이가 최근 디지털 독점 중계권을 따낸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광고 상품을 출시한다고 한다. 이는 본격적으로 쿠팡플레이가 넷플릭스, 티빙과 같이 AVOD (광고형 요금제) 모델을 도입한다는 것인데, 아직 공식적으로 광고형 요금제 및 광고 상품에 대한 소개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우선적으로  출시한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전 특별 판매안에 대해 알아보자.

 

쿠팡플레이 광고 상품 출시

 

1.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전 경기 일정

- 대한민국 대 오만전 : 3/20 () 20:00 서울월드컵경기장
- 대한민국 대 요르단전 : 3/25 () 20:00 서울월드컵경기장

 

2. 쿠팡플레이 광고 특판 구성

- 3차 예선 경기 중CM(하프타임)과 후CM(후반 종료 후), 가상광고 영역 등에 광고 노출되는 구좌제 상품

- 프리미엄 패키지 2구좌일반 패키지 4구좌로 총 6구좌 판매 (2경기 개별 판매)

1) 프리미엄 패키지(1) :  CM 2 + 가상광고 2 + K리그/유럽축구 중CM 1개월

2) 일반 패키지(0.5) :  CM 1 + CM 1 + K리그/유럽축구 중CM 1개월

  패키지 단가는 15초 기준, 30초는 프리미엄 패키지로만 진행 가능하며 1구좌 단가는 1.5

 

3. 세일즈 포인트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쿠팡플레이 디지털 독점 중계!

- 구매력 높은 코어 타겟, MF2049 중심의 시청자!

- 캐스터 배성재해설위원 한준희 등 믿고 보는 쿠팡플레이 해설진 라인업!

- 히트맵선수 인터뷰 등 축구팬들이 원하는 다양한 매치데이 콘텐츠!

- 소수 프리미엄 구좌 판매로 낮은 광고 혼잡도 제공!

 

4. 주의 사항

- 쿠팡 및 쿠팡이츠 입점 광고주(등록 판매자)에 한하여 광고 집행 가능

 

 

<쿠팡플레이  소개>

- MAU 760만, 25년 1월, 와이즈앱(IOS/AOS 기준)

- 2049세 비중 63%

- 주요 스포츠 독점 중계 : 유럽 축구 빅리그, K리그, LIV골프, F1, NFL 등 다양한 종목의 인기 스포츠 독점 중계

- 오리지널 시리즈 + 다양한 장르 프리미엄 콘텐츠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