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미디어뉴스

[미디어뉴스] 카카오모먼트 'CPA 비용 목표' 활성화 기준 완화

반응형

아래는 '픽셀 & SDK' 광고 목표 전환 광고그룹의 'CPA 비용 목표' 입찰전략 활성화 조건 완화에 관한 공지사항입니다.

 

 'CPA 비용 목표' 입찰전략 활성화 조건 완화

'픽셀 & SDK' 광고 목표 전환 광고그룹의 'CPA 비용 목표' 입찰전략 활성화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광고그룹 '최적화 상태'에서 학습된 전환수가 30건에서 15건으로 완화되어, 보다 많은 광고그룹에 CPA 비용 목표를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적용 사항>

  1. 적용 대상: 픽셀 & SDK 전환 목표 비즈보드/디스플레이 광고그룹 중에서 최적화를 위해 학습된 전환수가 15건 이상인 광고그룹입니다.
  2. 적용 사항:
    • 광고그룹 [최적화 상태]의 전환수가 15건 이상일 경우 CPA 비용 목표 활성화 가능
    • 기존 조건인 전환수 30건 이상을 15건 이상으로 완화하여, 보다 많은 광고그룹에 CPA 비용 목표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학습된 광고그룹 전환수는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 또는 광고그룹 수정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moment#id-3-1

 

카카오모먼트 | kakao business 비즈니스 가이드

카카오모먼트에 광고를 등록하면 어디에 광고가 노출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과금이 되는지 등 카카오모먼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kakaobusiness.gitbook.io

 

<*대시보드/광고그룹 수정화면>

카카오모먼트 대시보드
광고그룹 전환수 확인 방법
  • 'CPA 비용 목표'는 자동입찰 >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의 선택사항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비용 목표 금액은 입찰가 한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며, 입력한 목표 금액에 따라 캠페인의 결과당 평균 비용을 해당 금액 수준으로 조정합니다.
  • 설정한 비용 목표에 도달하는 기간은 평균 2~4주 정도 소요됩니다. 안정적인 학습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집행기간 도중 일예산, 비용목표 금액을 자주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픽셀 & SDK 목표 캠페인에서 'CPA 비용 목표'는 광고그룹 학습 전환수가 15건 이상이고 최적화 학습을 위한 과정을 거쳐야 동작하기 시작합니다.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때에는 학습 전환수를 15건 이상으로 맞출 수 있도록 '전환수 최대화' 입찰방식이 동작합니다. 이때 일 예산이 전체 소진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채널 친구 추가 목표 캠페인에서는 별도 활성화 조건 없이 CPA 비용 목표 설정 시 바로 활성화됩니다.학습된 광고그룹의 전환수는 대시보드 또는 광고그룹 수정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도록 시스템이 자동으로 입찰을 조정하므로, 일부 결과당 비용은 설정한 비용목표 금액을 초과하거나 미달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목표 금액이 해당 광고그룹의 평균 CPA 대비 낮을 경우, 예산 소진 속도와 광고 게재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환수 최대화'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해당 광고그룹의 적정 CPA 및 일예산을 먼저 확인하신 후, 제공되는 권장 비용 목표를 참고하여 적절한 값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비용 목표 입찰 전략이 원활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일예산은 최근 1주일 평균 CPA의 최소 15배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CPA 비용 목표는 클릭 1회 당 VAT를 추가하여 과금됩니다.

- 채널친구추가 목표 캠페인의 경우, 광고 클릭 후 친구 추가 액션이 바로 일어나기 때문에 ‘친구 추가 수당 비용 (1일)’과 ‘친구 추가 수당 비용 (7일)’ 값이 동일합니다.

- 비용목표 운영 Tip : https://lounge-board.kakao.com/bulletin/10889?serviceType=KAKAO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