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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미디어뉴스

[미디어뉴스] 카카오모먼트 광고 경매 방법 변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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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비딩 방식이 변경된다.

기존 실시간 경매 기반 2차 가격 경매(Second Price Auction) 방식에서 1차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 방식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최근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 흐름에 맞춰 경매 방식을 간소화하고, 다양한 인벤토리를 보다 쉽고 신뢰도 높게 구매할 수 있도록 1차 가격 경매 방식으로 변화한다고 한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경매 방법 변경

 

카카오모먼트 광고 경매 방법 변경 관련 안내

- 적용 일정 : 2025 3 24 ()

- 적용 내용 : 1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으로 변경

- 영향을 받는 광고상품 :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구매되는 광고 인벤토리

- 참고사항 :

  1. 자동입찰 그룹(전환최적화 포함) : 1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 적용 후 3시간 이내로 소진액이 증가할 수 있으나, 그 이후 변동에 따라 자동 최적화 진행
  2. 수동 입찰 광고 그룹의 경우, 2차 가격 경매(Second Price Auction)를 고려한 높은 입찰가를 설정했다면 소진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자동입찰로 변경 또는 1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를 고려한 입찰가로 하향 조정 필요

수동 입찰 광고 그룹의 경우, 과소진 이슈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자동 입찰로 수정하여 운영하실 것을 권장

 

-  FAQ

Q1: 적용 전에 광고주가 조치할사항이 있을까요?

- 자동입찰 광고그룹의 경우 변경이 필요한 내용이 없습니다. (카카오모먼트가 자동으로 적용)

- 수동입찰 광고그룹의 경우 2차 가격 경매(Second Price Auction)를 고려한 높은 입찰가를 설정했다면 소진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자동입찰로 변경 또는 1차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를 고려한 입찰가로 하향 조정 필요합니다.

- 즉, 실제 지불할 금액(예시: CPC인 경우 클릭당 실제 지불할 금액)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Q2: 변경 후 새롭게 생성되는 캠페인/광고그룹에서 어떠한 조치를 해야 하나요?

- 광고 설정에서의 변경사항은 어떠한 것도 없습니다.

- 다만, 수동입찰 설정 시 입찰가를 실제 지불할 금액(예시: CPC인 경우 클릭당 실제 지불할 금액)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Q3: 위 변경이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 1차 가격 경매(First Price Auction)로 변경이 경매 구조가 간소화되고, 신뢰도를 향상 시켜 높은 품질의 인벤토리 구매가 쉬워집니다.

- 광고비 지출의 신뢰도를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