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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미디어뉴스

[미디어뉴스] 네이버 AI 기반 문맥 타겟팅 광고 '커뮤니케이션 애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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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4월 27일,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플랫폼에서 문맥 타겟팅(콘텍스트 타겟팅) 상품인 '커뮤니케이션 애드'를 출시 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란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히 발생하는 네이버 카페에서, AI 하이퍼클로바가 게시글 및 댓글들의 주제/맥락을 분석하여 관련 주제를 타겟팅한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이다.

 

단편적인 예시로, 썬크림 광고를 뷰티 관련 게시글만 타깃팅하여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이다.

쉬운 개념이긴 하지만, AI가 수 많은 게시글들의 문맥을 분석하여 카테고리화하고, 이를 타겟팅한다는 것은 상당히 고도화된 기술이다. 

(좌)목록형 / (우)댓글형 지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네이버 카페에서 네이티브 광고 지면 형태로 노출된다.

관련 주제의 게시글들 사이에서 마치 게시글인 것 마냥 광고가 노출되기에, 타깃들에게 거부감 없이 메시지를 노출시킬 수 있다. 또한 고관여 타깃들에게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디지털 상에서 즉각적인 액션을 유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출처 : 커뮤니케이션 애드 상품 소개서

<커뮤니케이션 상품 요약>

1. 상품명 : 커뮤니케이션 애드 (네이버 AI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맥락 타깃팅 광고)

2. 출시일 : 2023년 4월 27일

3. 소재타입 : 네이티브 이미지 광고 형식으로 자연스러운 노출

4. 게재위치 : 커뮤니케이션 영역 (네이버 카페)

1) 목록형 : 네이버 카페 내 게시글 목록, 2) 댓글형 : 게시글 본문 내 댓글

-> 단일 소재로 목록형/댓글형 두 지면 동시 등록 가

5. 타겟팅 유형 : 콘텍스트

-> 설정 가능한 타겟팅 주제는 500여개로 상당히 세분화됨 / 주제는 1개 이상 선택 필수 / 선택한 소분류는 100개 초과 불가

6. 캠페인 목적 : 웹사이트 전환 / 웹사이트 트래픽 / 앱설치 3개의 캠페인 목적으로 운영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