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2일 당근마켓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제휴 매체로 추가되었다. 이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집행하는 판매자들은, 네이버 검색결과 뿐 아니라 당근마켓 모바일 검색 결과에도 광고가 노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네이버는 중고나라, 번개장터에 이어 당근마켓까지 제휴에 성공하면서, 중고거래 플랫폼 빅3와 모두 제휴를 맺게 된 셈이다.
기존 당근 마켓 광고 상품의 한계
당근마켓은 높은 이용자 수(MAU)와 평균 이용 시간으로, 광고주에게 수요가 매우 높은 어플이다. 그러나 지역 기반의 중고 거래라는 당근마켓 컨셉 특성 상, 기존 검색광고 상품은 지역 단위로만 판매했다. 지역 기반 소상공인 사업자에게는 유용한 상품이었으나, 전국 단위의 규모감 있는 캠페인이 필요한 클라이언트에게는 이용의 한계가 있었다.
(최근 네이티브 피드 형태로는 전국 단위의 브랜드 광고 상품이 생기고서 범위가 확장되었다.)
당근 마켓 검색광고 지역을 넘어 전국까지 커버 가능해지다
기존 당근마켓 자체 검색광고 상품은 지역 기반이었으나,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의 제휴를 통해 그 범위를 확장 시켰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서비스적으로는 커뮤니티 이용자 기반을 단단하게 성장시켜 나가는 동시에,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서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위해 광고 솔루션과 기술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주요 비즈니스 모델로 삼고 있는 광고 영역이 확장되면 수익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당근마켓 제휴 공지사항
- 적용일: 2023년 2월 22일(수)
- 적용 내용: '당근마켓-모바일' 앱 내 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 캠페인) 노출
- 확대 매체 및 내용 상세: 당근마켓-모바일 (모바일 앱)
1) 매체 소개 : 중고 거래부터 다양한 동네 정보까지 국내 최고의 지역 생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2) 광고 노출 영역 : 검색결과, 카테고리, 게시글 상세페이지 내 쇼핑검색광고 노출
3) 광고 노출 형태 : '이미지', '가격', '상품명' 등
- 노출 방법 :
- 제휴 사이트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 모든 매체 혹은 PC, 모바일 매체/파트너 매체 노출을 선택하신 경우 2023년 2월 22일(수) 이후 해당 매체로 노출되기 시작, 원치 않는 광고주는 2023년 2월 15일(수)에 광고시스템 접속 후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설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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