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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미디어뉴스

[미디어뉴스] 넷플릭스 광고 판매 단가 인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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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는 높은 단가로 인해 런칭 초반부터 많은 광고주들, 미디어플래너들에게 진입 장벽이 높은 상품으로 인식되었다. 그럼에도 꾸준히 높은 판매 단가를 고수해 온 넷플릭스가 드디어 단가 인하 확정 소식을 알렸다.

적용 시점은 2023년 9월 1일이며, 9월 1일부로 모든 광고주/브랜드 대상으로 단가 인하가 확정되었다.

광고 단가가 얼마나 인하되었을지, 변경 전후를 살펴보자.

 

넷플릭스

 

[넷플릭스 판매 단가 인하 안내]

 -  대상모든 광고주/브랜드

 -  기간2023 9 1일부터 적용

 -  세부 내용

: 9월부터 NETFLIX 기본 단가가 기존 대비 30% 인하 금액으로 변경됩니다.

 

 (변경 )

구분 Scatter
(비업프론트)
업프론트
10~30 미만 30 50
CPM (30") 94,080 86,240 78,400 78,400
CPM (15") 75,264 68,992 62,720 62,720

 

 (변경 )

구분 Scatter
(비업프론트)
업프론트
10~30 미만 30 50
CPM (30") 65,000 60,000 55,000 55,000
CPM (15") 52,000 48,000 44,000 44,000

 

공식 판매 단가가 인하한 것이기에, 그간 있었던 프로모션 할인과는 다르게 이해해야 한다.

넷플릭스 글로벌에서도 국내 시장 상황, 광고주 수요 등을 고려하여 단가 인하의 필요성을 인정한 것이다.

인하된 CPM 단가도 여전히 타 매체 대비해서 여전히 높은 수준이기에 실질적으로 수요가 개선될지는 미지수다. 다만 여기서 더 단가를 인하하기에는 다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대비 넷플릭스가 지닌 플랫폼 파워, 콘텐츠 차별성을 스스로 낮춰버리는 꼴이되버린다. 광고 도입으로 거둘 수 있는 단기적인 수익이 브랜드 매력 저하에 따른 장기 구독자의 이탈로 오는 손실보다 클지는 잘 모르겠다. 현재 스코어 넷플릭스의 광고 도입은 성공적인 결정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